본문 바로가기

뷰티(Beauty)/제품정보

2015 겟잇뷰티(Get it Beauty), 이하늬 추천! '마유크림'

 

 

2015년에 들어와 '겟잇뷰티(Get It Beauty)' 첫방송에서 이하늬 화장대가 큰 화제를 모았다. 그 이유는 바로 '마유크림' 때문으로 이하늬는 이 마유크림을 본인의 뷰티 비결로 손 꼽았다.

 

 

이날 겟잇뷰티에서 이하늬는 욕실에서 나오면, 바로 건조해지는 피부 타입이라 스킨을 바른 뒤 오일을 아주 듬뿍 발라주고 기초 스킨케어 마무리 단계에서 마유크림을 꼭 사용한다고 했다.

 

 

 

특히, 마유크림을 바르고 잠을 자면, 마치 피부가 에스테틱을 다녀온 것처럼 탄력이 생기고 수분이 꽉 찬 느낌이 든다며, 겨울에는 피부가 건조해져서 마유크림이 제격이라고 언급하며, 마유크림의 효능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마유크림에서 마유(馬油, Horse Oil)는 말기름을 뜻하며, 불포화 지방산의 성분이 많고, 사람의 피부 성분과 유사해 효능이 좋으며, 머리카락을 나게 한다고 하고, 손발이 트는 것을 낫게 하며 혈액순환을 도운다고 알려져 있다. 이에 일본 등 아시아 지역에서는 여드름, 튼피부, 화상, 아토피 피부염 치료제로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중국 고전의학서인 본초강목(本草綱目)에 따르면, 마유는 주름, 기미, 주근깨를 다스리고 거친 피부를 부드럽게 하며, 손발이 트는 것을 낫게 하고, 혈액순환을 도와준다. 라고 알려져 있다. 이에 마유크림의 효능에 대해 다시 한번 정리해보았다.


마유크림 효능 정리


1. 강력한 침투력 - 피부의 틈새에 침투하여 피부가 촉촉히 젖은 상태와 동일한 상태 유지

2. 항산화 작용 살균 작용

3. 염증을 가라 앉히고 열을 내리게 합니다.

4. 보온 혈액 순환 촉진

5. 불포화 지방산이 63 %를 차지하고 있다.( 몸에서 생성 할 수없는 리놀레산 포함) 불포화 지방산은

   콜레스테롤의 침착을 방지합니다.


마유크림 사용법

 

마유크림은 수분감도 있고 약간의 유분감이 있어 손으로 만졌을 때 약간의 끈적임을 느낄 수 있으며, 세안 후 바르면 됩니다. 마유크림은 지성 피부에도 문제 없다고 알려져 있으며, 피부의 촉촉함을 느끼실 수 있으실 겁니다.

 

 

 

 

 

    스타일스퀘어(Stylesquare)는 다양한 국내외 다양한 패션 정보는

     물론, 뷰티,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스타일스퀘어 에디터팀   stylesquarekorea@gmail.com